ㅇㅅㅇ

경력직 웹 퍼블리셔 면접질문 본문

일상,주저리/기타

경력직 웹 퍼블리셔 면접질문

소 아 2019. 11. 19. 01:57

이직 준비 당시 경력은 2년 내외였습니다.

애매한 경력 덕분에(??) 면접을 생각보다 많이 보는 중인데 혹시나 싶어 면접 질문을 생각나는대로 정리해 봤습니다.

후의 내가 다른 회사에서 면접을 볼 때, 혹은 면접 질문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....

 

* 일반질문

- 자기소개

- 나의 장점과 단점

- 친구 혹은 직장 동료들이 나의 성격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가?

- 우리 회사를 어떻게 알게되었고 지원한 동기
- 직전회사 퇴사사유

- (이전전공이 완전히 달랐기에) 전공을 바꾼 이유는 무엇이고, 전공을 바꾼 후의 지금에 만족하는가?

- (퇴사하고 구직까지 공백기간이 길 경우) 쉬는동안 어떻게 지냈는가?
- x년 후에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가?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?

- 희망급여

 

* ???? 질문

 - 결혼계획, 자녀계획, 연인 유무

 

* 회사생활 관련 질문 

- (파견근무가 있을 경우) 파견근무를 해도 괜찮은지

- 업무를 위해 무언가를 희생할 자신이 있는가?

- 야근시간 포함해 근로계약을 하고 매일 야근을 할 수 있는가?

 

* 조직적응력(??) 관련 질문 

- 팀의 개발자 혹은 디자이너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였는가? or 함께 업무하는데 문제가 없겠는가?

- 팀 동료들과 업무 진행시 어떻게 소통했는가?

 

* 직업, 직무, 작업물 관련 질문

- 포트폴리오 사이트 코드리뷰(html, cs, js를 5~10분 이내 설명)

- 그간 작업한 사이트는 몇 개고, 작업기간은 얼마나 되었는가?

- 한달에 작업가능한 사이트의 개수? 양?

- 가장 기억에 남는 사이트와 가장 힘들었던 프로젝트

- 재직시 힘들었던 상황은 무엇이고, 어떻게 대처했는가(신입이라면 포폴 작업시가 될 듯??)

- 웹퍼블리셔와 프론트엔드의 차이, 요즘에 부각되고 있는 이유?
- 웹접근성과 웹표준이 무엇이고 어떤 예시가 있는가? 작성한 포트폴리오는 말한 사항을 지켰는가?
vue.js, es6 등 (지원한 회사가 사용하는) 업무에 필요한 언어를 사용해 본 적이 있는가?

- 업무에는 사용한 적 없더라고 활용해본 언어가 있는지, 어떻게 활용을 해 보았는지?

- (사이트 보여주며) 제시한 사이트대로 제작이 가능한지, 가능하다면 작업기간은?

- 요즘에 관심있는 것이 무엇인가? 무엇을 공부하고 있는가?

- 나는 업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자신하는가?

 

* 참고(?) - 내가 면접 본 회사에 했던 질문

- 입사한다면 하게될 업무(사이트 작업을 한다면 분야 같은거???), 업무강도(ex. 야근 횟수 정도??),

- 함께 일할 동료들의 나이대, 사수있는지,

- 중식비 지원여부, (급여 기재가 안 되었있을 경우) 급여, 출근시 복장

- 기타 구직 공고에는 없어 궁금하거나 입사 가정하에 알아야 할 것 같은 사항들... 

 

처음 신입으로 입사준비했을 당시 취업 상담사 2분은 면접관들이 고깝게(?) 본다고 이런거 물어보지 말라고 했는데.... 정작 날 가르쳤던 강사는 궁금한거 다 물어보라고 했던 일이 생각난다. (질문내용 보면 알겠지만 난 후자를 택했다.) 신입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있다는 가정하에 말한다면 궁금한거 있으면 다 물어봤으면 한다. 기왕 들어가는 회사 어느정도는 내가 생각하는 조건과 맞는 곳으로 들어가야 하지 않는가(입사해서도 말과 다른 부분도 있을 때가 있기도 하고..)

 

이외에 질문들이 있다면 계속 추가할 예정입니다.^^

보실분이 계실까 싶은데 혹시 조언해주실 분에 보신다면 댓글로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(미리 꾸벅)

Comments